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헬프시니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헬프시니어와 이용자의 권리, 의미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헬프시니어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헬프시니어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헬프시니어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헬프시니어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헬프시니어에서 승낙한 경우, 헬프시니어는 회워ID와 기타 헬프시니어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헬프시니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헬프시니어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온라인 상담은 답변하는 전문 상담사의 개인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헬프시니어에서 제공하는 유료화의 서비스는 비용,정책에 대하여 공시하여야 한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주민등록번호,ID,전화번호,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주민등록번호,ID,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헬프시니어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헬프시니어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온라인 상담
(1) 헬프시니어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사와 서비스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헬프시니어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삭제’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헬프시니어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라.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전문의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추천상담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라. 치료비,검사비,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재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헬프시니어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의사의 의견입니다. 헬프시니어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헬프시니어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정보,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헬프시니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헬프시니어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헬프시니어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헬프시니어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헬프시니어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헬프시니어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헬프시니어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이름,ID,이메일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헬프시니어에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헬프시니어는 헬프시니어에서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헬프시니어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 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문자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0월 01일 시행합니다.
“헬프시니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0월 1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헬프시니어 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헬프시니어 >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탈퇴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개인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및 조문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예외사유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개인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및 조문
관련법령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예외사유 :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탈퇴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개인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및 조문
관련법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예외사유 :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 헬프시니어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선택항목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선택항목 :
제4조(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② 또한, <개인정보처리자명>의 <처리목적>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만 1 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 헬프시니어 >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 헬프시니어 >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직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헬프시니어 직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제공완료시까지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 헬프시니어 > 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법령 근거 :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헬프시니어 > 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 헬프시니어 >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헬프시니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헬프시니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헬프시니어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헬프시니어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헬프시니어 >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헬프시니어 은(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등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 헬프시니어 > 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 헬프시니어 > 가(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추가적인 이용·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단체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공개함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헬프시니어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윤서
직책 :대표
직급 :대표
연락처 :01055890095, helpseniorforyou@naver.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헬프시니어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헬프시니어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헬프시니어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담당자 : 김윤서
연락처 : 010.5589.0095
제14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0월 1부터 적용됩니다.